Discover
Waves
Decks
Login
Discover
Waves
Decks
Buy perks
Login
Signup
49
maclaude
맥아당
맥주를 못골라서 아직도 머뭇대는 당신만의 가이드
Available
Used
Resource Credits
422 Followers
531 Following
서울
February 5, 2018
RSS feed
Posts
Blog
Posts
Comments
Communities
Wallet
Mute
maclaude
busy
6y
[맥아당][시음기]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 둔켈(PAULANER Hefe Weißbier DUNKEL)
저번 뮌히너 헬에 이어 듄켈도 시음기를 올려 봅니다.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PAULANER Hefe Weißbier) 파울라너 뮌히너 헬(PAULANER Münchner Hell)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 둔켈(PAULANER Hefe Weißbier DUNKEL) 헤페 바이스비어의 흑맥(?) 버전입니다. 최근에 수입되기 시작했습니다. 풍성한 거품이 밀맥주임을
$ 0.736
9
7
maclaude
busy
6y
[맥아당][시음기] 파울라너 뮌히너 헬(PAULANER Münchner Hell)
드디어 들어왔습니다!! 두둥... 오래간만에 마트에 갔는데 익숙한 파울라너 대신 다른 디자인의 파울라너가 있기에 처음에는 디자인을 리뉴얼 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가 아니었습니다. 파울라너 헤페 바이스비어(PAULANER Hefe Weißbier) 파울라너 뮌히너 헬(PAULANER Münchner Hell) 정말 처음이네요.
$ 3.209
13
11
maclaude
busy
6y
[맥아당][시음기] 슈나이더 마이네 호펜 바이세(SCHNEIDER Meine Hopfenweisse - TAP5)
저번에 슈나이더 아벤티누스 바이젠 아이스복을 포스팅했었죠. 그 양조장에서 만든 맥주입니다. 슈나이더 아벤티누스 바이젠 아이스복(Schneider Aventinus Weizen Eisbock) 슈나이더 양조장의 간판 맥주입니다. 슈나이더 양조장은 특이하게 맥주 라인업에 TAP이라는 넘버링을 붙여 부릅니다. 이름이 길고 어려워서일꺼라고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TAP1에서
$ 2.073
11
9
maclaude
busy
6y
[맥아당][정보]보틀 샵 지도
이전 포스팅에서 보틀 샵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보틀샵에 대해서... 그럼 보틀 샵은 어디 있을까요? 보틀 샵 지도 보틀 샵 지도 보틀 샵의 위치를 구글 지도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접근이 잘 되시는지 모르겠네요. 접근 안되시면 코멘트 부탁 드립니다. 최근 보틀 샵이 많이 없어지기도 하고, 제가 서울에 살다보니 서울 위주의 지도입니다. 많이 부족하네요. 혹시
$ 7.271
12
8
1
maclaude
busy
6y
[맥아당][정보] 보틀샵에 대해서...
제가 시음기를 올리는 맥주는 대부분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맥주입니다. 하지만 언젠가를 그 한계에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어느 정도 마트 맥주를 섭렵하다 보면 마트의 맥주 라인업이 식상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찾아 나서는 곳이 보틀 샵입니다. 보틀 샵(Bottle Shop)이란? 맥주를 사 가지고 올 수 있는 가게를 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사가지고
$ 4.436
15
6
1
maclaude
busy
6y
[맥아당][시음기] 에스트렐라 담(Estrella Damm)
스페인에 가면 어떤 맥주를 마셔야 하나요? 가끔 받는 질문입니다. 스페인에 가면 마셔볼 맥주라...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한국에 가면 어떤 맥주를 마셔야 하나요? 같은 질문이기 때문입니다. 참 맥주가 약한(?) 나라입니다. 스페인은 와인 강국입니다. 프랑스에 1664 크로낭브루 외엔 유명한 맥주가 없듯이 스페인에도 이 맥주 외에는 유명한 맥주가 없습니다.
$ 1.192
9
2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사무엘 아담스 보스톤 라거(Samuel Adams Boston Lager)
미국 맥주라고 하면 대부분 버드와이저를 떠올릴 겁니다. 버드와이저의 아버지, 아돌푸스 부시(Adolphus Busch) 하지만, 미국은 크래프트 비어로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곳입니다. 그 가운데 이제는 중견(?) 회사가 된 보스턴 비어 컴퍼니(Boston Beer Company)가 있지요. 보스턴 비어 컴퍼니(Boston Beer Company) jim koch에
$ 2.787
8
6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올드 라스푸틴 러시안 임페리얼 스타우트(OLD RASPUTIN RUSSIAN IMPERIAL STOUT)
마트에서 살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임페리얼 스타우트입니다.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 어떤 맥주이길래 황제의~라는 수식어가 붙었을까요? 임페리얼 스타우트는 영국에서 제정 러시아로 수출하던 스타우트를 말합니다. 영국에서 북해를 거쳐 발트해로 가는 동안 맥주가 상하기 일쑤였기 때문에 도수를 높여 만든 스타우트를 주력으로 수출했다고 합니다. 도수가
$ 2.532
12
4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칭다오 맥주(TSINGTAO)
아시아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 아시아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를 꼽으라면 저는 이 칭다오 맥주를 꼽겠습니다. 마데 인 차이나라고 해서 무시당하긴 하지만 사실 120년 역사를 따져보면 대단한(?) 맥주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칭다오의 역사 1897년 독일 제국군이 산둥 반도 자오저우만(膠川灣/교주만)을 점령하였으며, 1898년 청나라와 조약을 체결하여 조계지로 획득했습니다.
$ 4.993
10
5
maclaude
busy
7y
[맥아당][맥주 스타일] 바이젠(Weizen), 헤페바이젠(Hefe-weizen), 헬레스(Helles)
밀을 넣은 맥주 맥주는 물, 맥아, 홉 그리고 효모로 만듭니다. 맥주순수령에 그렇게 적혀 있습니다만, 여기에다가 밀을 넣은 맥주가 있습니다. 흔히 밀맥주라고 부르는 맥주입니다. 하지만 밀맥주도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지요.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밀맥주 가운데 바이젠(weizen)에 대해서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젠(Weizen)의 뜻 이름의 뜻부터 살펴볼게요.
$ 2.862
12
10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바이엔슈테판 코르비니안(Weihanstephan KORBINIAN)
바이엔슈테판 맥주 가운데 가장 독특한 스타일의 맥주입니다. 바이엔슈테판 필스(Weihenstephaner PILS) 바이엔슈테판 비투스(Weihenstephaner Vitus)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비어 듄켈(Weihenstephaner HEFE WEISSBIER Dunkel) 바이엔슈테판 헤페 바이스비어(Weihenstephaner HEFE WEISSBIER)
$ 2.878
12
9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바이엔슈테판 필스(Weihenstephaner PILS)
쳔년 맥주 바이엔슈테판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라인업이 정말 다양합니다. 바이엔슈테판 비투스(Weihenstephaner Vitus) 바이엔슈테판 헤페바이스비어 듄켈(Weihenstephaner HEFE WEISSBIER Dunkel) 바이엔슈테판 헤페 바이스비어(Weihenstephaner HEFE WEISSBIER) 이번에 소개해드릴 바이엔슈테판 맥주는 필스너
$ 3.154
13
3
maclaude
jjangjjangman
7y
[맥아당][시음기] 바이엔슈테판 비투스(Weihenstephaner Vitus)
천년 맥주 바이엔슈테판의 바이젠 복(Weizenbock)입니다. 복(Bock)이라면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지요. 복(Bock), 도펠복(Doppelbock), 아이스복(Eisbock) 일반적으로 복(Bock)이라고 하면 라거(하면 발효)입니다. 그런데 바이젠(밀맥주)라고 하면 에일(상면 발효)입니다. 그렇다면 바이젠 복(Weizenbock)은 상면일까요?
$ 5.997
16
5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쾨니히 루드비히 바이스비어 헬(König Ludwig Weissbier HELL)
이름이 또 길고 어렵습니다. 풀어 보도록 해요 쾨니히(König)는 독일어로 King, 왕이라는 뜻입니다. 쾨니히 루드비히란 루드비히 왕이란 뜻이지요. 바이스비어(Weissbier)는 이제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밀맥주를 뜻합니다. 헬(Hell)은 독일어로 bright, 즉 밝은 맥주를 뜻합니다. 전문적으로 봤을 때는 Hell, Helles는 여과했다는 의미입니다.
$ 4.751
15
10
1
maclaude
kr
7y
[맥아당][잡담] 홀로서기
@dorothy.kim 님이 제공해 주신 캘리그래피입니다. STEEM POWER 스팀잇에서의 영향력을 나타냅니다. 스팀 파워가 높을수록 보팅 금액이 더 높아지고, 큐레이션 보상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maclaude님은 스팀 파워를 임대 받고 있습니다. 임대 받는 양은 가입 시기에 따라 가변적입니다. 지갑에 들어가면 항상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 1.410
10
9
maclaude
busy
7y
[맥아당][맥주 스타일] 미국식 부가물 라거(American Adjunct Lager)
맥주 스타일 가운데 가장 먼저 다룰 것은 미국식 부가물 라거(American Adjunct Lager)입니다. 역사로 보면 복(bock) 먼저 해야 하고, 핫한 아이템 순으로 하면 IPA 같은 것을 먼저 다루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맥주 스타일이라고 하면 미국식 부가물 라거(American Adjunct Lager)이기 때문에 이 스타일을
$ 0.640
11
2
maclaude
busy
7y
[맥아당][4월의 맥주] 벚나무 아래에서 벗과 함께 마시기 좋은 맥주
그대여~ 그대여~ 벚꽃 연금이 슬슬 치고 올라오는 계절입니다. 성급한 벚꽃은 이제 만개했고 이번 주에는 여의도 벚꽃이 피크라고 합니다. 이런 봄기운이 만연한 시기에는 벚꽃을 넣어 만든 맥주를 마셔야겠지요... ▲ 상트 가르렌 사쿠라(サンリトガーレン さくら) 진짜 벚꽃 잎을 넣어서 만든 맥주. 한약 달인 맛이 난다. 하지만,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벚꽃은 맛이
$ 2.376
10
8
maclaude
busy
7y
[맥아당][시음기]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Budějovický Budvar)
엄청나게 어려운 이름입니다. 부데요비츠키... 부드바이스... 버드와이저... 음? 네, 맞습니다. 버드와이저와 관련이 참 많은 맥주입니다. 버드와이저의 아버지, 아돌푸스 부시(Adolphus Busch) 저번에 아돌푸스 부시를 다루면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버드와이저는 체코에서 레시피를 가져왔다고 했지요. 이 부데요비츠키는 체스케 부데요비체라는 체코 도시에서
$ 2.262
15
11
maclaude
busy
7y
[맥아당][인물] 버드와이저의 아버지, 아돌푸스 부시(Adolphus Busch)
버드와이저만큼이나 미국을 대표하는 이미지가 있을까요? 버드와이저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황야, 카우보이, 슈퍼볼 같은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실제로 미국의 3대 기호 식품으로는 말보로, 코카콜라 그리고 버드와이저가 꼽힙니다. 하지만, 버드와이저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의외의 인물과 마주하게 됩니다. 아돌푸스 부시(Adolphus Busch, 1839 –
$ 0.375
12
13
2
maclaude
busy
7y
[맥아당][맥주 스타일] 맥주 스타일?! (Intro.)
맥주 스타일?! (Intro.) 맥주의 구성요소 연재가 끝나고 한동안 뜸했었죠? 앞서 이야기한 대로 이제는 맥주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왜 맥주 스타일을 알아야 할까요? 몰라도 상관은 없지만 알면 참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어요. 마셔보지 않아도, 스타일이 뭔지 알면 그 맥주가 어떤 맥주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맥주를 처음 접할 때, 색이나
$ 1.658
16
11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