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뜨거운 태양과 함께 여름은 모기뿐 아니라 각종 벌레들의 계절이죠....
벌레벌레벌레…ㅂㄷㅂㄷㅂㄷ
올 여름은 조금이라도 벌레에서 벗어날 수 있게 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먹고 남은 맥주로 만들어보는 천연 모기 퇴치제
여름과 맥주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이죠^^ 늘 우리 생활 속(?)에 있는 맥주로 간단하게 벌레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 : 맥주, 구강청정제, 소금, 분무기
1) 김빠진 맥주를 2컵 정도 부어준다. (종이컵 기준)
2) 구강청정제를 반 넘게 부어준다.
3) 소금 한 스푼을 넣어준다.
벌레 중 특히 모기가 극혐하는 재료만 모아모아 만든 천연 벌레 퇴치제! 강한 박하향과 염분, 마지막으로 알코올 성분까지… 모기가 침까지 두고 도망간다네요…(허언증)
2. 웅녀는 참고 먹었던 쑥, 벌레는 절대 못참아!
100일 동안 쑥과 마늘만을 먹고 곰에서 사람이 된 웅녀 설화 모두 알고 계시죠? 쑥 향기를 웅녀는 꾹 참았지만 벌레는 절대 못 참는다네요!
쑥으로 벌레를 퇴치하려면 말린 쑥 한 줌을 벌레가 들어올 만한 창문이나 현관 앞에서 태워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벌레 중에서도 모기, 파리가 가장 싫어한다고 하며 벌레 퇴치는 물론 집 안 방향 효과까지 얻을 수 있죠!!
3. 세상 모든 모기가 극혐하는 구문초와 허브
모기라면 절대 좋아할 수 없는 식물 두가지, 구문초와 허브! 허브는 많이 들어봤지만 구문초라는 이름은 낯설죠?! 영어 이름은 로즈 제라늄, 일명 모기풀이라고도 불리는 이 식물은 예로부터 모기가 싫어하는 풀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생긴 건 이렇게 예쁘게 생겼지만 모기와 친하지 않다고하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_)乃
허브는 집 안에서 말려 향을 풍겨도 좋고, 창가에 화분을 놔둬도 좋습니다. 어떤 것이든 모기는 극혐하니까!^^ (모기 너의 불행이 곧 나의 행복)
구문초 역시 화분을 가까이 두면 모기가 근처에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무럭무럭 빨리 자라는 구문초는 숱을 자주 쳐줘야 해요. 이때 자른 잎을 그냥 버리지 말고 날파리가 생긴 다른 식물 위에 두면 날벌레들이 사라진다는 사실 ٩(ˊᗜˋ*)و
4. 벌레가 얼씬도 못하게 하는 계피
벌레 퇴치를 위해 조상님들도 애용하셨다는 계피! 우리에겐 향긋한 계피향이 초파리, 진드기, 모기에게는 코 막고 달아날만큼 치명적이라고 하네요. 계피는 벌레 퇴치 외에도 수족냉증이나 감기예방에도 좋고 생리통 완화 및 해열 진통 등등등등등등! (계피 팔러 온거 아님) 계피를 조금씩 봉투에 담아 그냥 둬도 효과가 있지만, 천연 퇴치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준비물 : 계피, 소독용 에탄올, 정제수(혹은 물), 스프레이 공병
1)계피를 물로 씻어 건조한 뒤, 계피가 잠길 만큼 에탄올을 붓는다.
2)뚜껑을 닫고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서 1-2주 정도 숙성시킨다.
3)스프레이 공병에 숙성된 계피 물을 넣고 정제수(혹은 물)와 1:1 비율로 섞는다.
이렇게 만든 계피 스프레이는 벌레가 나오는 곳에 주로 뿌려주세요. 천연 재료라서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1~2시간마다 몸이나 어둡고 습한 곳에 뿌려주면 좋아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죠^^ 숙성시켜야 한다는 점이 조금 귀찮긴 하지만 모기에게 뷔페를 선사하고 싶지 않다면… 하나 만들어놔도 좋을 것 같네요~~
5. 우리에겐 상큼한 오렌지와 레몬, 벌레에겐 시큼!
언제 먹어도 새콤달콤 맛있는 오렌지와, 차나 음료에 넣어서 자주 먹는 레몬! 오렌지와 레몬은 살충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벌레가 아주 싫어한다고 해요. 잘 말려서 태우면? 효과는 2배 아니 3배! 그리고 자기 직전에 모기가 자주는 무는 부위에 레몬즙을 바르고 자면 물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얼굴은 제발 물지 말아줘…. ŏ̥̥̥̥םŏ̥̥̥̥
올 여름, 이 5가지 방법으로 벌레와의 사투 끝내세요!!
ShareHows 맞팔 및 창작 지원 이벤트
쉐어하우스의 새로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하우스메이트’를 소개합니다.
- 당신의 일상을 바꿔줄 세상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sharehows, @howsmate를 팔로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