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오늘 날씨가 비가 내릴것 같죠??
비가 내릴때 해 먹기 좋은 파김치 해물파전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얼마전 처가집에서 파기침를 한통 가지고 왔습니다. 커다란 김치통에 한 가득 파김치가 들어 있습니다. 헉 이걸 언제 다 먹을수 있으려나 싶을정도로 먹어도 먹어도 양이 줄것 같지 않을 만큼 많더군요.
조금씩 꺼내 먹고 있었지만, 도저히 줄지 않는 양에 다른 방법을 생각하다 파김치로 파전을 만들면 어떨까 싶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파김치로 해물 파전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먼저 언제라도 파전 해먹기 좋도록 미리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그릇에 담아 두었습니다.
그리고 부침가루와밀가루를 섞고 물을 부어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잘 섞은 반죽에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 파김치를 적당하게 넣고 저어줍니다.
그리고 해물도 준비해 줍니다. 저는 버섯과 새우, 오징어를 준비 했습니다. 오징어를 늦게 넣어 사진에는 나오질 않았네요.
해물을 반죽에 넣어주고 또 잘 섞어 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오징어와 새우를 듬뿍 넣었답니다.
이제 반죽을 후라이팬에 올려서 구워 주면 됩니다. 아직도 전을 동그랗고 이쁘게 만들기에는 저의 솜씨가 많이 부족합니다.
뒤집어서 또 구워 주면 됩니다. 모양은 저렇지만 먹음직 스럽게 보이죠??
이제 잘 구워진 파김치 해물파전과 함께 막걸리를 마셔주면 되겠습니다.
어제 반죽을 많이 만들어서 아직 많이 남았답니다. 마침 오늘 비가 내린다고 하니 저녁에 또 파김치 해물파전 구워서 막걸리 한잔 해야죠~
어제도 먹었지만 오늘 또 먹을걸 생각하니 벌써부터 저녁이 기대가 되네요.
그럼 여러분들도 비 내리는날 파전에 막걸리 한잔 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요리로 찾아오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