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 네트웍스와 ㈜와이어링크(이하 양사)는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 ‘리스닝 마인드’ 프로젝트에 대한 미디어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스닝 마인드는 글로벌 검색엔진으로부터 수집·분석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상품 기획, 마케팅, 광고 등을 돕는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이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자원 및 역량의 결합을 통해 향후 키워드 데이터, 검색 결과 페이지 데이터, 검색 패널로부터의 행동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제시할 전망이다.
어센트 네트웍스는 이미 지난 5년간 국내외 대표 검색엔진의 데이터를 분석해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자동차, 가전, 여행, 금융 영역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에 대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해온 바 있다.
갈수록 비대면 영업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어센트 네트웍스는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주요 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전 세계 30개 국가에서 금융, 소매, 의료 진단 등 30개 산업 검색 데이터를 향후 5년간 확보하고, 나아가 수십만 명의 검색 패널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검색 데이터의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고객 중심 언어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해온 와이어링크는 어센트 네트웍스의 검색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기반으로 가려진 고객 의도를 찾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를 데이터에 근거해 확인하는 등 한 차원 진화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세용 어센트 네트웍스 대표는 “지난 20년간 한국을 대표하는 IT, 마케팅, UI·UX 분야의 매체를 운영해 온 와이어링크가 리스닝 마인드의 미디어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기대를 밝혔다.
또 류호현 와이어링크 대표는 “고객의 언어로 소통하는 기업만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어센트 네트웍스와의 파트너 협약을 통해 검색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중심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센트 네트웍스는 검색 데이터 분석 기법을 통해 데이터 주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이루려는 리스닝 마인드의 비전을 달성하고자, 글로벌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관련 매체 및 콘퍼런스를 기획하고 있다.